목포는 크게는 아니지만, 관광 자원이 풍부한 지역입니다.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하는 것은, 목포 9 경입니다.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9 경, 꼭 오셔주세요!
1. 유달산
유달산의 또 다른 이름은 "霊達山" 영혼의 통로이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. 무안 반도 남단까지 도달 芦嶺 산맥이 가파르게되는 영역에서 유달산은 면적 140ha, 높이 228.3m로 그리 높지 않지만, 芦嶺 산맥의 끝에 험한 곳이며,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 단 땅이 끝나는 산이다.
2. 목포 대교의 일몰
2012 년에 완성 된 목포 대교는 길이 4,129㎞, 너비 35 ~ 40m의 왕복 4 차선 도로에서 목포 북항와 고하 섬을 잇는 해상 교량. 비상하는 학의 날개처럼 아름다운 모습과 일몰이 어우러진 멋진 장면을 연출한다.
3. 갓 바위
천연 기념물 제 500 호로 지정된 방금 갓 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 (cut)을 쓰고 서있는 것처럼 보이는 바위 (빠위). 약 8 천만 년전의 화산재가 굳어진 응회암이다. 예전에는 배를 타야 볼 수 없었던이 바위를 해상에서 직접 바라 볼 수있는 보행 교를 바다 위에 설치된 것보다 더 가까이에서 볼 수있다.
4. 춤추는 바다 분수
목포 춤추는 바다 분수는 세계 최초의 초대형 부유 식 음악 분수. 물과 빛, 음악의 하모니하여 아름다운 광경을 연출한다.
5. 露積峰
露積峰은 언뜻 해발 60m의 바위 산에 불과하지만 외적을 물리 친 이순신 장군의 호국의 영혼이 담겨있다. 이순신 장군이 호령을 걸고있는 것처럼 보이는 큰 바위 건너편에 위치한 이순신 장군의 동상과 함께 서 남해안의 관문 인 목포를 지키고있다. 露積峰의 에너지가 건강에 좋다고하여 다산 나무와 함께 파워 스폿으로 인기가 높고, 새로운 관광 명소가되고있다.
6. 목포 진
목포 진은 조선 시대 수군의 陣所이며, 목포 영 · 목포 대라고도, 만 호가 배치 된 것으로 만호 영 · 万戸鎮 · 만호 청이라고도있다. 지리적으로 보면 목포 영산강 하구를 가지고 있으며, 바다로 이어지는 지리적 요충지에 위치하고있다. 호남과 영남 남부 지역으로 통하는 세금 곡물 운반로로 사용 된 도로도 다니고 있었다.
7. 세 학섬 李蘭影 공원
한 청년을 사랑했던 3 명의 여성이 목숨을 잃고 학이 그 학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죽은 장소가 섬이 됐다는 전설이있는 세 학섬은 3 개의 섬을 작은 다리가 맺고 다리를 따라 걷는 산책로와 운치있는 야경과 함께 <목포의 눈물>을 부른 李蘭影을 기념하는 李蘭影 공원에는 한국 수목장 제 1 호인 李蘭影 여사의 수목장 외에도 넓고 쾌적한 녹지 공간과 시민에게 열린 시설이 조성되어있다.
8. 다도해 전경
목포시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유달산의 눈앞에 반달 모양의 고하 섬을 비롯한 외부 우리 섬 등 목포 인근 다도해의 전경은 목포 만의 섬 특유의 소박한 풍경에서 볼 에게 탄식한다.
9. 사랑의 섬 밖에서 우리 섬